[기사]여드름 흉터도 PRP로!

by master posted Feb 09, 200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예전에는 여드름이 청소년의 전유물로 여겨졌다면 현재는 성인 남성의 약 3%, 성인 여성은 약 12% 정도가 여드름 환자일 정도로 성인여드름으로 고민하는 성인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그 원인은 피지샘 과도 분비뿐만 아니라 스트레스나 환경호르몬 등 다양하므로 피부과 전문의의 도움을 받아 초기에 전문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 여드름보다 더 무서운 여드름 흉터!

특히 성인여드름의 경우에는 제 때 관리를 하지 않아 붉은 여드름의 자국이나 모공 확장, 진피 조직의 손상에 따른 갖가지 흉터로 남아 씻을 수 없는 피부의 오점으로 남을 수 있어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이로미스 피부과의 박종민 원장은 "성인여드름은 피지조절이나 재생관리, 여드름 스케일링, 재생 레이저 등으로 맞춤형 치료가 가능한데 최근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시술로 PRP를 꼽을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한다. PRP는 자신의 혈액을 이용한 치료법으로 염증성 여드름과 여드름 흉터는 물론 칙칙한 피부톤, 다크써클, 탄력까지 한 꺼번에 개선시켜 주기 때문에 만족도가 매우 높다.

▲ 여드름 흉터에 미치는 PRP의 효과!

PRP 전문 박종민 원장의 말에 따르면 PRP는 진피 내의 콜라겐과 혈관세포, 줄기세포 등을 활성화시켜 피부를 재생하고 젊어지게 하는 단백질을 생성해내는 원리로 이전에는 치과나 외과, 정형외과 등에서 수술 후 상처나 골절의 빠른 회복을 위해 활발히 활용 되어 왔으며 미용적인 측면이 부각된 이후로는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일본이나 싱가폴, 유럽 등지에서도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주름, 탈모, 탄력, 피부톤 개선뿐만 아니라 치료가 어려웠던 여드름 흉터에도 혈소판과 혈장을 응축시켜 피부에 직접 주입하므로 콜라겐과 탄력 섬유 등을 새롭게 만들어 여드름 흉터를 치료하며, 혈관의 생성을 활성화하기 때문에 피부 톤과 염증이 생긴 여드름의 모공까지도 깨끗하게 개선시키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본인의 혈액 속의 혈소판을 이용하기 때문에 알러지나 신체 거부 반응이 나타나지 않는 PRP는 시술 기간 또한 채혈 과정을 포함해 약 1시간 정도로 짧은 시간 안에 가능하기 때문에 바쁜 현대인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시술 후 2∼4주 후부터는 피부가 개선되는 것을 확연히 볼 수 있으며 1번의 시술로 1∼2년 정도 효과가 지속되기 때문에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PRP + 써모셀 레이저로 시너지 효과를 노려라!

이렇듯 피부에 다양한 효과를 가져다 주는 PRP와 함께 모공과 피부 자체의 흉터에 더 큰 효과를 낼 수 있는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시술로 박종민 원장은 써모셀 레이저나 MTS를 추천한다. 피부 재생의 효과가 뛰어난 써모셀 레이저와 MTS는 새 살을 만들어줘 넓어진 모공은 물론 움푹 패인 흉터도 매끈하게 만들어주고, 피부톤까지 환해지는 화이트닝 효과를 가져다 주는 셈. 즉 두 가지 시술 모두 피부톤을 더욱 맑게 만들어주고 탄력까지 보강해주므로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다.

[도움말: 이로미스 피부과 박종민 원장]

출처 : 이로미스피부과

Articles

1